News & PR

동원 팜스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메뉴 다음메뉴

뉴스&공지

동원팜스, 양돈(모돈) 신제품 “다산드림” 출시

2018-02-21

동원팜스(대표 : 이준호) 연구개발팀은 양돈 신제품 “다산드림 후보-임신-포유”를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최근 국내 한돈산업은 다산성모돈을 도입하고 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오히려 2017년 모돈두당연간출하두수(MSY)가 떨어지고 기존모돈과 달리 다산성 모돈이 예민하여 관리가 어렵다는 농가들의 의견이 많았다. 이에 동원팜스는 1년 이상의 연구-개발과 실증실험을 통해 건강한 모돈을 만들고 복당 높은 이유두수 및 이유체중을 달성하고자 본 제품을 개발, 출시하게 되었다.

모돈 사료인 다산드림은 “다산성 모돈에게 최적의 영양과 연산성을 약속 드리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기획되었으며, 현재 이슈가 되는 다산성모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영양-사양 프로그램을 접목하였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후보돈 시기에 적정 초교배 일령과 체중을 달성하여 연산성 및 2산차 신드름을 최소화 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었으며, 임신돈은 모돈의 체회복 및 체형관리에 중점을 두고 태아의 성장 및 복당 생시체중 편차를 줄이기 위한 영양적인 접근, 마지막으로 포유돈은 분만 스트레스 저감 및 높은 비유량과 사료 섭취량 강화로 포유자돈의 성장 및 이유 후 높은 육성률을 달성하도록 제품을 설계하였다. 종합적으로 후보-임신-포유기 전체구간에 이슈가 될 수 있는 부분들을 점검하여 모돈의 생산성 및 연산성을 고려하여 제품을 접목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백두사료 고객의 만족도 및 번식성적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본 제품 출시를 설계한 김광호 양돈 R&D는 “다산드림 시리즈 제품 접목으로 양돈 농가들의 다산성 모돈의 번식성적을 향상시켜 높은 산자수 및 높은 육성률을 통한 출하두수 달성, 그리고 충분한 체회복을 통한 모돈 회전율 및 연산성 증가가 예상된다며, FTA에 따른 양돈 선진국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국내 한돈 농가가 당당히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다산성 모돈의 도입으로 높은 총산 대비 낮은 이유체중 및 성장률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동원팜스의 신제품 “다산드림 시리즈가 양돈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